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4. 물질의 상태(5/11) - 공기가 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멋쟁이샘 2020. 9. 2. 15:58

 

4. 물질의 상태(5/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풍선, 공기 주입기, 플라스틱병, 주사기, 물이 담긴 수조

 

 

 

 

 

 

1. 생각해보기 : 공기가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공기가 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1. 부풀린 풍선의 입구를 한 손으로 꼭 쥔 채 얼굴에 가까이 대고 손을 살짝 놓으면서 나타나는 현상을 관찰해보기  
  - 실험관찰 41쪽 1번에 기록하기 

 

2. 물이 담긴 수조 속에 플라스틱병을 넣고 손으로 누르면서 나타나는 변화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 영상 관찰하기

  - 실험관찰 41쪽 2번에 기록하기 

 

3. 주사기의 피스톤을 바깥으로 당긴 뒤 주사기 끝을 물이 담긴 수조 속에 넣고 피스톤을 밀면서 나타나는 변화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 영상 관찰하기

  - 실험관찰 41쪽 3번에 기록하기

 

4. 2번과 3번 활동으로 알 수 있는 사실을 써 보기

  - 실험관찰 41쪽 4번에 기록하기

 

5. 우리 주변에 공기가 들어 있는 물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실험관찰 41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공가기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rh6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