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지표의 변화(9~10/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스케치북, 그림 도구, 수수깡 여러 개, 시침바늘 여러 개, 양파 망, 셀로판테이프,
자갈, 물뿌리개, 물, 나만의 준비물
1. 생각해보기 : 흙은 왜 소중한지 생각해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만들기
1.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살펴보기(디교)
2. 흐르는 물에 의해 흙이 깎여 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시설물 설계도를 그리고, 설명하는 글 써보기
- 실험관찰 33쪽 1번에 기록하기
3. 설계한 시설물을 만들기
- 인증 사진 찍어두기
4. 만든 시설물을 경사진 흙 위에 설치한 뒤 시설물에 물을 뿌려 보고, 흙이 깎이는 정도를 기록해보기
- 인증 사진 찍기
- 실험관찰 33쪽 2번에 기록하기
5. 내가 만든 시설물 소개하기
- ko.padlet.com/sig101/2ey2pdnlt6 에 사진 2장(3번, 4번) 공유하고 소개하기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k2j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시설물 소개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물질의 상태(1/11) - 광고 풍선 만들기 - (0) | 2020.09.02 |
---|---|
3. 지표의 변화 (11/11) - 지표의 변화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8/11) - 바닷가 주변의 모습을 알아볼까요?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7/11) - 강 주변의 모습을 알아볼까요?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5~6/11)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