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 목표 진술 방법
1. 괄호 채워 넣기
: 동기 유발 후 학생들이 짐작할 수 있는 핵심 낱말을 ( )로 비워놓고 학생들에게 발표하게 한다. ( ) 안 낱말은 색분필 사용
2. 초성 퀴즈 형식
: 주요 단어의 초성만 제시, 퀴즈의 정답을 맞추겠다는 도전 의식을 이끌어 낼 수 있음.
3. 낱말 조합
: 학습과 관련 있는 낱말을 칠판에 제시, 낱말을 뒤집어 학습 문제를 조합해서 완성
* 학습 안내 전략
1. 학습 목표(학습 문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짐작하게 하는 방법
2. 핵심 낱말을 통해 안내하는 방법
: 핵심 낱말 상자를 만들어 활용할 수도 있다.
3. 완성해 가는 활동 안내 방법
출처 : 티처원 연수 - 최고의 수업 비법 중에서
'초등교육 > 수업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년 5월 10일 사회과 모임 - 학습자의 눈에서 바라보는 사회과 수업 (0) | 2016.05.11 |
---|---|
2016년 4월 12일 사회과 모임 - 이야기가 있는 사회과 수업 (0) | 2016.05.11 |
토의 토론 학습 (0) | 2011.01.25 |
협동학습 (0) | 2011.01.25 |
동기유발 (0) | 2011.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