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엔트리] 중급

박쥐 잡는 용 게임

멋쟁이샘 2016. 8. 3. 21:52


* 작품 보기 : https://goo.gl/i8eFo9


 박쥐와 싸우는 용을 간단한 게임으로 만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용은 위아래로 움직이며, 박쥐는 무작위로 용쪽으로 옵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용에서 불이나가 박쥐를 물리칩니다. 박쥐가 용에 닿으면 생명이 줄어들고 생명이 0이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1. 용, 박쥐, 모닥불, 무덤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2. 점수와 생명 변수를 만들어줍니다. 



3. 박쥐가 용이나 모닥불에 닿았을 때 원위치 시킬 수 있도록 '박쥐 원위치' 신호를 만들어줍니다. 



4. 생명 변수에서 기본값을 10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값이 없으면 용이 안움직이거나 게임이 종료됩니다.




5. 용이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봅시다. 달걀 피하기 게임의 자동차 움직이는 방법과 같은 방법이네요. 



6. 생명이 1보다 작을 때, 즉 0이 되면 게임을 멈추게합니다. 



7. 박쥐가 용에 닿으면 생명에 -1 점씩 더해주고, 생명값이 1보다 작으면 게임을 멈추게합니다.



8. 박쥐가 벽에 닿았다 이말은 용이 박쥐를 피한 것이므로 점수에 1을 더해주고, 박쥐가 용에도 안 닿고, 벽에도 안 닿았다면 계속 용을 향해 나가야합니다. 



9. 박쥐가 용과 벽에 닿았는데도 계속 간다면 안되겠죠? '박쥐 원위치' 신호를 보내도록 블록을 추가합니다.



10. 박쥐 원위치 신호를 받으면 박쥐가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블록을 추가합니다. 




11. 모닥불은 처음에는 안보이다가 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용 위치로 이동하여 나타나게합니다.



12. 모닥불이 박쥐에 닿았다면 모닥불을 숨기고, 점수에 5점을 추가합니다. 박쥐는 원래 위치대로 갈 수 있도록 '박쥐 원위치' 신호를 보냅니다. 모닥불이 계속 진행하지 않도록 반복중단하기를 넣어줍니다. 



13. 모닥불이 벽에 닿았을 때는 모습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멈춰야합니다. 아무것도 닿지 않으면 계속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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