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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학년도 초등학교 학업 성적 관리 지침

멋쟁이샘 2016. 4. 19. 12:38

2016학년도 초등학교 학업 성적 관리 지침


* 총칙

     제1(목적) 이 지침은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교육부훈령 제169, 2016.4.5.)2016학년도 광주광역시 초등학교 교육과정(광주광역시교육청 고시 제2015-11, 2015.12.17.)을 준거로 하여 작성한 것으로, 초등학교에서의 학업 성적 평가 및 관리의 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제2(기본 방침)

1. 학교는 지역 실정 및 학교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과 광주광역시 교육과정에 따라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모든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평가를 실시한다.

2. 학교는 국가와 교육청, 학교 수준의 평가목표를 반영한 목표지향적 평가를 실시하며 그 결과는 학생의 목표 도달도를 확인하고, 학교교육과정 및 교수학습의 질을 개선하는 데 활용한다.

3. 학교는 본 지침에 의거하여 학교 평가 기본 계획을 수립하되 교사들에게 평가의 자율권을 적극 부여한다.

4. 학교는 학업 성적 평가 및 관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학업성적관리위원회를 구성하되 학교 상황에 따라 타위원회와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다.

5. 학업 성적 평가 및 관리에 관한 제반 지침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이 결정한다.


2016 학업성적관리지침(초등).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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